방명록입니당 by 김윤정

방명록입니다.
* 어떤 몹쓸 인간이 덧글에 악성 스크립트를 넣어서 익스플로러를 다운시켜 버리는 짓을 저질렀군요. 별로 그러고 싶진 않았지만 할 수 없이 덧글을 회원에 한정해야겠습니다. 피해보신분들 없으시길.. 보자마자 삭제하긴 했는데...





아니 많다는건 사실 거짓말.

핑백

덧글

  • 김윤정 2010/08/16 17:07 #

    여어 휴가 축하. 놀러와야지?
  • 마PD 2010/08/16 17:09 #

    우옹..
    놀러가도 되나요? ㅋㅋㅋㅋ
    아직도 지문이 인식 될 것인가..-_-;;;;;
  • 김윤정 2010/08/16 17:25 #

    놀러와~ 전화번호 나 바뀌었는데 아마 전환 될거다. 가운데만 9818로 바뀌었음
  • 2010/08/17 22:0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0/08/17 23:25 #

    답변드렸습니다
  • 만두르 2010/08/19 14:00 #

    헐헐 ! 님 여자분 아니셨나요 ?남자분이셨나요 ??이런 대반전이...!!
  • 김윤정 2010/08/19 14:43 #

    후후후후후 이름도 가명
  • 마PD 2010/08/29 19:19 #

    후후후...
    어느새 부대로-_-;;;;;;;;;;
    조만간 포상 받아서(뭔 자신감으로) 회사 함 놀러가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이래뵈도 이등병때 포상받은 에이스랍니다. 크헤헤헤헤헤헤
    어쩌면 11월달 부산에 그 행사 타이밍을 노려 휴가를 올릴수도 +_+
    운이 좋으면 그때 AT+2 도..!?
  • 김윤정 2010/08/29 21:19 #

    몰러. 난 부산 가기 싫음
    잘 가셈
  • 오즈라엘 2010/08/30 12:40 #

    KGC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군요. 언니야 세션 놀러가면 선물 줌? 전에 안준 개뿔 줘야지요
  • 김윤정 2010/08/30 12:43 #

    얼어죽을 사왔더니 녹아버렸다니깐.
  • 알바선생 2010/09/06 00:24 #

    올해 kgc에서 강연하시네요? '올해kgc는 뭘볼까'하고 뒤적이다가 깜짝놀랐습니다.ㅋㅋ
  • 2010/10/22 13:1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0/10/27 18:23 #

    에에 답변이 늦었... OTL
  • 김경진 2010/10/27 17:26 #

    안녕하세요.

    겜브리오 검색을 하다 들렸습니다..

    너무 많은 자료가 있어서 자주 들리지 싶네요 ^^
  • 김윤정 2010/10/27 18:23 #

    반갑습니다. :) 자주 놀러 와주세요
  • 2010/11/06 00:5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0/11/06 10:33 #

    답변드렸습니다. ^^ 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만두르 2010/11/07 07:22 #

    답변감사드려요! 궁금한게 하나 더 있는데 음 게임아트 쪽은 신입을 많이 쓰나요?
    공채 때나 인턴 때보면 게임 기획이나 프로그래머 분야 합격자는 많이 봤는데 게임아트는 한명도 못봐서요.
    경력자만 많이 뽑는지.. 궁금합니다.
  • 김윤정 2010/11/07 10:37 #

    회사따라 다르겠지만... 기술이 어느 정도 쌓여야 하는 3D 쪽은 확실히 신입보다 몇 년 된 경력자의 실력이 좋기 때문에 신입이 입사하기에는 장벽이 좀 높습니다. 그렇지만 원화 쪽은 상대적으로 신입의 약진이 높습니다. 신입이 연봉도 저렴 (..) 하고 요즘 실력 좋은 신입들이 너무 많아서요. 또한 그래픽 쪽은 실력이 좋으면 일단 튀기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굳이 공채로 안해도 인맥으로 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획이나 프로그래밍을 딱 보이는게 없으니 공채나 인턴으로 뽑는 비율이 높을 수 밖에 없지요.
  • 김경진 2010/12/06 13:57 #

    오랜만에 왔어 그런지.
    다른 블로그인줄 알았습니다. ^^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
  • 김윤정 2010/12/06 19:31 #

    감사합니다 :) 가끔 놀러와 주세요
  • 간지 개발자 2010/12/07 19:14 #

    요새 시간 많아요 커피사준다면서요 언제 사주실꺼에요
    현기증 난다 말이에요
  • 김윤정 2010/12/07 23:07 #

    하핫 요샌 제가 정신없이 바빠요. 아놔 언제 날잡아야 하는데
  • 2010/12/20 14:2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0/12/20 14:30 #

    우엥? 이게 왠말이십니까 T_T
  • 간지 개발자 2010/12/20 15:11 #

    테크니컬 디렉터로 갔는데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한데요......전 모바일이 싫어요
  • 김윤정 2010/12/20 15:48 #

    후후후 왜요 모바일이야 말로 앞으로의 희망인데
  • 오즈라엘 2010/12/31 01:31 #

    새해를 맞이하야 스킨을 바꾸셨군용 홍홍홍 클래식합니다그려
  • 김윤정 2010/12/31 10:15 #

    오홍홍홍 이거 깔끔하더라고요
    메뉴도 좀 바꿨습니다. 아직은 비공개지만.
  • 마PD 2011/01/09 20:16 #

    으헤헤 안녕하십니까(__0;
    들어오긴 매일 들어오는데 로그인을 못하니 ㅋㅋㅋㅋㅋ
    군대에서 프로그램 공부는 하고 있는데 그냥 쳇바퀴 도는 것 같이 발전이 없습니다. 으악~~~
  • 김윤정 2011/01/09 20:23 #

    여어 간만이다. 군대에선 맘잡고 해야 할 수 있지. 결국 세상은 다 그래.
  • storm 2011/02/14 00:28 #

    헐 블로그가 뭔가 바뀌었어!!!

    다른 블로그인줄 알았어욤!!!
  • 김윤정 2011/02/14 00:42 #

    그림이 짤리지 않는 스킨을 찾다보니!!! 여기까지 왔어염!!!
  • 랑자 2011/03/04 22:42 #

    안녕하세요. 저는 장래때문에 한창 고민중인 그림쟁이 학생이구요^_^;;
    타일 관련해서 자료 검색중 우연하게 찾은 이 이글루에 스크롤을 내릴차에 좋은 글을 발견하여 심금을 울리는듯한 글을 읽어ㅡㅜ인사와 함께 감사의 메세지를 남겨봅니다ㅎㅎ
    좋은 하루 되시길 빌겠습니다! 기왕온거 링추도 할께요~ : D
  • 김윤정 2011/03/05 01:00 #

    넵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제육저장창고 2011/04/09 12:14 #

    안녕하세요^^ 웹상에서 겜브리오 관련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님 블로그에 들어와 글을 남깁니다.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들이 많으시네요^^

    다름이아니라 현재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겜브리오엔진으로 개발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혹시 LOD작업시

    셋팅된 메쉬를 NIF로 익스포트할때 겜브리오 엔진상에서 자체수치입력이라든가...아니면 다른 플러긴(?)등 여타 방법들을 통해

    맥스상이 아닌 엔진상에서 LOD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타 개발사들중 자체엔진을 쓰는곳에서도 LOD를 엔진상에서 가볍게 해결할수있던데 겜브리오도 그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헤어나 퍼 제작시 반알파 문제...알파모드를 원으로 놓고 하는 방법외에는 반알파가 자연스레 블렌딩되기는 어려운건가요...

    한창 개발중인데 겜브리오에 관련된 지식이 많지않아 조금 힘드네요.^^;;;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이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그럼 오늘하루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김윤정 2011/04/09 13:22 #

    안녕하세요 ^^ 런타임에서 LOD를 하는 방법을 말씀하시는지요? 아시다시피 겜브리오는 LOD는 맥스에서 3단계로 셋팅해서 넘기는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수정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고, 관리하기도 여간 귀찮은게 아니지요. 그걸 엔진상에서 조절하시려면 결국 폴리곤을 리덕션하는 알고리즘을 구해서 직접 제작하시거나 외부 미들웨어를 도입하셔야 합니다. 심플리곤이라고 하는, 런타임에서 LOD를 생성하는 미들웨어가 있긴 합니다만, 엔진과 인테그레이션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렇게 쉽지만은 않지요 (아시다시피 이미 겜브리오는 망하고 한국 유통사에서 인수한지라 서포트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알파 소팅 문제도 겜브리오에서 무척 피곤하지요. 머리카락은 그래서 많은 게임 회사에서 '텍스쳐를 가능한한 크게 한 알파 테스팅' 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저도 그걸 추천하구요. 머리카락 같은 경우는 특히 만드는 방식에 따라 알파 블렌딩 (반알파) 가 잘 되는 경우가 있고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뭐라고 추천드리기는 힘드네요. (최신 UDK 사마리아인 영상에서도 머리카락에는 알파를 쓰는게 아니라 AA(안티 알리아싱) 으로 해결했습니다. 사실 머리가 반투명은 아니잖아요 ㅎㅎ)
    답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어쨌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2011/04/19 03:0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4/19 11:58 #

    아이고 뭘 또 이런걸 다... 굽신굽신. 소중히 보겠습니다
  • 알바선생 2011/04/20 01:20 #

    부장님 혹시 "olleh Wifi 멀티"란 서비스를 아시나요? 와이브로 이용하면 공짜로 서비스하는건데
    홍보가 덜되서 그런지 저는 이번에야 알고 무료가입했어요. (이거 왠지 스팸덧글을 쓰고있는 기분이..>_<)
    혹시나해서 남겨드리고 갑니다. (위 서비스에 대한 설명: http://bootag.tistory.com/5)
  • 김윤정 2011/04/20 03:48 #

    아 이거. 난 초기에 네스팟 팝 시절에 이미 등록해서 쓰고 있었어. 근데 요샌 네스팟이 안잡히길래 왜안되지 이러고 있었는데 지금 이 글을 읽어보니 내 기계가 리퍼로 바뀌어서 맥어드레스가 바뀐 것이로군 ㅋ 이거 안읽었으면 왜 안되는지 몰랐었겠다.ㄱㅅㄱㅅ
  • 2011/04/21 00:0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4/21 06:24 #

    아이구 감사합니다 굽신굽신 :) 언제 한번 꼭 뵐 수 있기를. 아니 언제 그냥 한번 놀러 오시죠 ㅎㅎ
  • 2011/04/21 11:0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4/21 14:03 #

    뭐... 면접아닌 면접이라 여기고 봐도 되지요. 근무시간에 면접보려면 아침 9시밖에 안되고, 아니면 오후 6시가 됩니다.
  • 11호 2011/04/21 18:39 #

    내일 찾아뵈면 너무 급작스러우려나요? 아침도 괜찮고, 6시도(개인적으론 이쪽이 좀 더;;) 괜찮습니다.^^ ㅎㅎ
  • 2011/04/22 15:1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4/22 15:19 #

    넵 오늘은 일정이 바빠서... 담주쯤에 연락드릴께요
  • 11호 2011/04/23 14:11 #

    네, 그럼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 2011/04/26 20:1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4/27 09:16 #

    아 네 반갑습니다 ㅎㅎ TA 일이라는게 아직도 덜 정립되어 있는게 사실이지요. 게다가 TA 마다 각자의 분야가 따로 있어서, 서로간의 일도 다를 때도 있습니다. 뭐 ... 방법은 없지요. 열심히 파 보세요. 언젠가 우물이 터질 겁니다 ㅎㅎ
  • 11호 2011/04/27 01:47 #

    재밌게 얘기 나누다 왔네요^ㅡ^
    어디 TA모임같은거 없나요? ㅋㅎ
    앞으로도 자주 뵐 수 있다면 너무 좋겠는데.. ㅎㅎ
    그럼 블로그 다음 포스팅 기대하며, 공부 열심히 하고 있겠습니다 :)
  • 김윤정 2011/04/27 09:12 #

    가끔 비공식적으로 만나서 수다떨때는 있습니다만... NDC 때 TA 페차쿠차 같은게 열리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ㅎㅎ
  • 룡푼 2011/04/27 10:00 #

    댓글 감사합니다~ TA도 종류가 여러가지군요 오호 우물이 터질때까지 이 블로그 참고해가며 파내가겠습니다.!
  • 김윤정 2011/04/27 10:02 #

    흐흐 최근에는 비공개글들 뿐이라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네요. 프로젝트가 발표되면 오픈하겠습니다.
  • 룡푼 2011/04/27 15:20 #

    ㅎㅎ 넵 알겠습니다 ^^
  • 2011/05/04 15:5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04 16:29 #

    논문용이신지요? 목적이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목적에 따라 질문내용이 많이 달라질테니까요
  • 2011/05/05 00: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05 07:30 #

    그거좋군. 가던데가 막혀서.
  • 2011/05/05 02:1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05 07:34 #

    아아 어려운일 하시는군요... 그 쪽은 특히 힘든게, 사용자가 말하는 것이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아무도 아이폰을 원하지 않았지요 ^^ 사용자들에게 물어본 것을 바탕으로 했다며 아이폰은 나오지 않았을 겁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기본적인 취향에 대한 조사는 가능하겠네요. 이 부분은 워낙 길어지므로 여기까지... :)
  • 2011/05/05 08:1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05 08:57 #

    넹 아마 그렇게 질문하면 그냥 뻔한 대답만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사람들은 지금 있는 상황을 인정하고 그 안에서 불편함을 얘기하지, 이 상황 자체를 바꾸기를 기대하고 있지는 않거든요. 사실 그 게임의 UI는 이미 잘 만들어 진 것이라, 그걸 개선하려 한다면 완전 꼭대기부터 생각해야 하지요 :)
  • 2011/05/05 13:2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05 20:07 #

    우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질문이네요 ㅎㅎㅎ 반대로 이런 질문을 해볼까요. 만두르님이 생각하시는 가장 완벽한 인터페이스란 무엇인가요? ㅎㅎ 전 아이온 인터페이스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완벽하지만 않을 뿐이죠. 완벽한 인터페이스는, 아무 것도 모르더라도 할 수 있고, 모르면 아주쉽게 익힐 수 있는 그런 인터페이스겠지요. UI 나 UX쪽을 본격적으로 공부해 보시기 바란다면 HCI 쪽을 공부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쪽 분야는 그야말로 너무 넓어서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레벨이지요

  • 2011/05/09 10:1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09 20:31 #

    네 어렵지요 :) 갓 게임으로 유명한 피터 몰리뉴의 블랙&화이트 인터페이스도 연구대상이예요
    ㅎㅎ
  • 만두르 2011/05/13 13:42 #

    와 피터몰리뉴 대단한 사람이군요.ㄷㄷ
    게임을 좋아하지만 게임역사나 게임개발자에대해서는 잘몰라서요.
    블랙&화이트 언능해봐야겠어요.후후후
  • 김윤정 2011/05/13 16:53 #

    열심히 하세요 :) 그쪽에 관심 있으시면 연세대학원에 HCI 연구소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2011/05/23 13:4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23 13:56 #

    뭐... 그건 차이고 자시고 있을리가 없지요. 어차피 실무에서도 분석하는게 없으니 ㅎㅎㅎ 그 게임은 아주 고전게임이라 지금은 고전게임 자료실에나 가서야 구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2011/05/23 14:1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23 16:19 #

    NHN 정도 되는 회사가 되어야 분석팀이라도 존재하죠. 그게 뭐 책 한두번 읽고 분석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ㅋ
  • 2011/05/23 16:5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5/23 17:29 #

    기획부분에서 사실 UI가 다 정해져 나오는 경우가 많지요. UI 팀이 있지만 이미 기획팀에서 다 정해 놓으면 다시 근본적으로 뒤엎기는 사실 힘들어집니다. 때문에 UI 팀보다는 기획팀이 보다 UX 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야 하지요.
  • 만두르 2011/05/25 13:38 #

    아 그렇군요..흐미 ㅠㅠ 게임기획이 짱이네요..ㅠㅠ
    그럼..
    액션스크립트 배우려고 하는데 그냥 일반 컴퓨터 학원 다녀도 되나요??
    게임 관련 학원 다니면 더 도움이 될까요??
  • 김윤정 2011/05/25 14:54 #

    액션스크립트를 가르치는 게임 학원이 있을리가 .... 2년제 풀코스 학원이라면 모를까....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그냥 책보고 공부하세요' 라고 할 겁니다. 학원을 굳이 다니시려면 플레쉬 학원을 다니셔야겠지요
  • 만두르 2011/05/25 17:19 #

    아...뭔가 게임실무 쪽은 그냥 일반 플래시랑 다를 꺼 같아서..감사합니당 ㅋㅋ
  • 2011/06/15 16:4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6/16 00:18 #

    요새 글을 많이 올리곤 있는데 전부 비공개라 글이 거의 안올라와서 볼만한게 없으셨을텐데 와주셨네요 :) 일단 저도 요샌 아이패드로 살아서 길게 쓰긴 뭣하고 , 이메일 보내드리겠습니다 :)
  • 2011/07/29 16: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7/29 17:11 #

    답변이 길어져서 여기서 답변드리긴 힘들겠네요 :)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메일 보내 드리겠습니다
  • 2011/07/29 18:1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1/08/16 00:2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08/16 01:00 #

    이메일 보내드렸습니다 :)
  • 2011/08/22 15:5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ItsMe 2011/09/07 16:37 #

    Unity3d에 대한 자료 정보, 최적화에 대한 정보에 대해 많이 배워 가고 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김윤정 2011/09/07 17:37 #

    아이쿠. 보안때문에 겨울까지 숨긴 글이 많습니다. 그 때 이후에는 좀 더 좋은 자료를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굽신굽신
  • 다크엔젤 2011/10/12 18:23 #

    ㅋ 종종 구경만하고가는 유니티를공부하고있는 다크엔젤이에요
    김윤정님께 글을 쓰려구 이글루스를 가입했다는
    ㅋㅋㅋ좋은 정보 틈틈히 잘보고있어요
    다만좀어렵고 이해하려면 오래걸린다는
    ㅎㅎ 수구하시구요 또 들르러올께요
  • 김윤정 2011/10/13 09:10 #

    ㅋㅋ 감사합니다. 종종 놀러와 주세요
  • 11호 2011/10/14 07:56 #

    갑작스럽지만 이번 토요일에 또 데브루키에서 발표를 하게 되었네요 (일정이 계속 바뀌어서;;ㅎ)
    그냥 주기적으로 발표하는거라 평범한거 깊이 파지도 못해서...
    별내용이 없습니다 ㅜㅜ 정말정말 너무 심심해서 할일이 없으시면;;;;;;;; 놀러오세요ㅋ ^^;
  • 김윤정 2011/10/14 09:21 #

    오오 가고 싶지만 토요일에는 출강해야 해서.. OTL
  • 블루아사 2011/11/11 10:37 #

    방명록에 글을 남기기 위해 이글루스 가입을 했습니다.
    항상 좋은 글들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어요. :)
  • 김윤정 2011/11/13 08:33 #

    아이고 불편하셨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냥 아무나 리플달게 하면 좋겠는데 꼭 이상한 애들이 묻어서 오더라고요. ㅠㅠ 감사합니다. 종종 놀러와 주세요
  • 2011/12/08 15:3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1/12/08 18:58 #

    알파가 안들어가다니. 그건 쉐이더 문제요. 알파가 지원되는 쉐이더를 써야지. 일반 디퓨즈 쉐이더는 알파가 안들어가요. Transparant 계열의 쉐이더를 쓰세요 . 그게 알파 블렌딩임. 그 안에 Cutout 계열의 쉐이더는 알파 테스트예요. 메뉴얼 읽어보고 하는거 맞삼?
  • 쿠카이 2011/12/09 15:58 #

    프로그래머가 그렇게 해야하는줄 몰랐다네요;
    으아ㅏ....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쉐이더 깔아서 적용시켜 본다고 했습니당^.^
  • 김윤정 2011/12/09 17:52 #

    깔기는... 그낭 내장되어 있어! 매뉴얼 좀 읽어봐! 그래픽도 읽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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