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여기까지 by 김윤정

일단 UI는 모두 번역 완료 ...

수준은 반쯤 직역입니다. 뒤돌아보고 수정할 시간 따위는 없었 ...
번역기보다 조금 문맥이 나은 수준이랄까요 음화하하하
이제 조금 템포를 낮춰서 번역한 후에, 직접 다뤄 보면서 익히면서 수정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걸 빨리 대충이라도 해 놓지 않으면 그래픽 연구하시는 분이 진행을 못해서 , 다른거 다 미뤄놓고 이것만 하느라 밀린 일이 꽤 되거든요. 이정도쯤 해 놨으면 설마 알아보겠지 -_- ;;  

아 오늘부터는 잠 좀 잘수 있으려나.

졸려서 헤롱중

덧글

  • 디카스테스 2010/01/26 17:14 #

    우와아...
  • 김윤정 2010/01/27 14:04 #

    우왕
  • ramu 2010/05/06 16:02 #

    이런데다가 질문을 해도 될지는 모르겠는데요,,,스피드 트리 5.0버전 사용자입니다.
    나무를 제작중인데, 모델러에서는 잎의 알파가 잘 빠져서 나오는데
    엔진에 올리면 가까운 나무는 알파가 빠져서 나오고, 먼곳에 위치한 나무는 알파가 안빠져서 나옵니다.
    컴파일의 문제인것 같기도 한데 정확이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서,,,,,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여기에 올립니다.;;;
    (전 영어도 잘 못하는데요..... 그래도 죽자사자 메뉴얼은 보고 있습니다....;;)
  • 김윤정 2010/05/06 17:45 #

    헤에... 저희도 5.0 메뉴얼 분석하고 테스트만 했는데 일단 이상은 없었습니다.
    근데 저희는 4.2로 돌아가기로 해서 지금은 메뉴얼이나 프로그램을 봉인시킨 상태라 확인하기가 좀 어려울 것 같은데요
  • ramu 2010/05/06 17:52 #

    그렇군요..ㅠ_ㅠ 답변 감사합니다. 좀더 연구해야 겠네요... 해결하게 되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 김윤정 2010/05/06 18:10 #

    엔진쪽에서의 처리 문제는 아닐까요? 쉐이더 LOD 개념으로 원거리의 알파를 계산하지 않는다던가...
  • ramu 2010/05/06 21:54 #

    친구에게서 원거리 별로 알파도 다르게 뺀다는 얘기를 듣긴 했는데요... 그문제도 있긴 하겠지만 예전에 작업한 작업물을 올리면 정상적으로 보이는걸로 봐서 컴파일의 문제이긴 한것 같아요...;;;뭐 정상적이라고 해도 허접하긴 하지만서도요.ㅎ
  • 김윤정 2010/05/06 22:04 #

    원거리 부분의 나뭇잎 알파 부분이 뭔가 문제가 있는가 보군요. 컴파일 데이터 보시면 그거야 쉽게 체크하실 수 있겠지요 :)
  • ramu 2010/08/12 12:26 #

    영어하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번역해서 보냈더니

    Hello,

    It looks like it is simply a problem of the alpha channel in your texture.
    그것은 당신의 텍스쳐내에 알파 채널의 간단한 문제처럼 보인다.

    You should be using DXT5, not DXT3.
    당신은 DXT3가 아니라 DXT5를 사용해야 한다.

    The close trees have enough alpha channel resolution to appear correct, but the lower mips do not and appear opaque.
    가까운 나무들은 정확히 나타나기에 충분한 알파채널 해상도를 갖고 있다. 그러나 먼 mip들은 그렇지 않고 흐릿하게 나타난다.

    The SpeedTree Compiler can export DXT5 for you, so you don't have to convert the textures yourself.
    SpeedTree 컴파일러는 당신을 위해 DXT5를 익스포트 할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 스스로 텍스쳐를 변환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보내왔더군요
    흠. 그래서 전부 DXT5로 바꿔서 해봤더니... 역시나 똑같더군요..

    그리고 다른 문제가 생겨서 윈도우를 포맷해야 할일이 있었는데
    포맷후에는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왜이러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해결 됐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하구요, 이런내용이라도 공유하면 도움될까 하고 적고 가봅니다.
  • 김윤정 2010/08/12 12:42 #

    네게 감사합니다. 정확히는 스샷을 봐야 알겠지만, 위 답변 글처럼 알파채널 해상도 얘기는 아닐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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