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쉐이더 by 김윤정

sky용 쉐이더 제작.
레드펙션 하늘 소스를 참고해서 제작하고 있는데
과연. 이런 쉐이더들은 그래픽으로 눈속임하는 것 50% 쉐이더 프로그래밍으로 처리하는것 50% 네요.
해보면 해 볼 수록 직접 소스 데이터를 만들수 있다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작업한건 많지만 다른건 전부 대외비인데, 간만에 공개할 수 있을 정도의 것이 나와서 올립니다... ^^;;;
모니터 2개를 세로로 피봇해 사용하니 오른쪽은 코드, 왼쪽은 소스로 작업할 수 있네요 :)


테스트용 소스라 에니메이션이고 뭐고 대충대충...

덧글

  • The Nerd 2010/03/23 12:33 #

    쉐이더 없이 그냥 반구에 하늘 텍스처 입혀서 효과 내는 건 해봤는데, 역시 쉐이더를 쓰니까 느낌이 달라지는군요.

    하늘 구현은 모로윈드 이후로는 대부분 오픈월드에서는 거의 기본(?)으로 먹고 들어가는 거 같습니다. 달 같은 천체의 운행까지 그냥 때려박아 버릴 정도니..
  • 김윤정 2010/03/23 13:10 #

    넹 그정도야 뭐... 대충 때려박아도 잘 들어가니까요. 아직까지 최신 게임에서도 하늘 표현은 여유가 꽤 있는 편입니다.
  • 앤써니 2010/03/23 13:47 #

    태양의 위치나 구름이 흘러가는 모습이 굉장히 자연스럽네요...ㅇㅅㅇ;;
  • 김윤정 2010/03/23 14:54 #

    소스는 대충 만든거라... 기능이 제대로 들어가는지를 보기 위해서 좀 대비를 높여 그린겁니다. 이제 그래픽팀에 전달했으니 훨씬 더 이쁘게 나오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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