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 오늘은 여기까지 (지형 쉐이더) by 김윤정

주제에 걸맞지 않게 배경 맵에디터의 핵심 쉐이더를 건드리는 중 ㄷㄷㄷ
아니 건드린다기 보다 라이트 부분을 내 입맛대로 뜯어만드는 중입니다.
원래 있던 방법이 더 고급스러운 방법이지만 퀄리티가 별로고, 제어가 곤란하고 기존의 쉐이더와 색감을 맞추는데 통일성이 부족한 관계로 핵심부분 - 아직 이해하지 못한 - 부분은 남겨두고 라이트 부분만 싹 뜯어서 다시 만드는중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힘들면서도 가장 기초적인 부분 - 빨강색 출력하기 - 가 성공했습니다.
Pixel Shader는 일단 float4(1.0f,0.0f,0.0f,1.0f); 로 강제로 놔두고, Vertex Shader만 통과되기를 바라는 과정이지요.
조금 집중해서 한 것도 그렇지만, 어쨌건 한 방에 성공이라니!! 믿어지지가 않습니다요 ㄷㄷㄷ

이전에 만든 스카이 쉐이더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함께 보면서 조금 수정해 보니
예상보다 결과물이 꽤 괜찮은것 같아서 (... 이런 초보가 만들었는데도...)
지형 쉐이더만 잘 맞추면 배경 오브젝트와 캐릭터 올려서 균형을 봐야겠네요.
후처리 빨랑 나오면 좋겠당 . SSAO나 HDR ...
저는 소스를 못만지니까 RTT 필요한건 못건드린단 말이죠.

왼쪽은 이전에 만든 내 스타일의 쉐이더
오른쪽은 이번에 새로 뜯는 중인 쉐이더


덧글

  • makio 2010/03/29 23:21 #

    신세계 이군요0ㅁ0
  • 김윤정 2010/03/30 08:49 #

    저한테도 신세계예요 0ㅁ0
    우왕 프로그래머가 된 것 같은 기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MyADD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