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참 겜브료 라이트스피드 점점 맘에 안드네 by 김윤정

아이참 이번 버전 묘하게 맘에 안드네.
속도야 좀 빨라질지 모르겠지만 쉐이더 상수 해제 안시키고 가지고 있어서 알파 채널 실수로 안넣으면 그냥 뚫려 보이는건 뭐 오히려 결론적으로는 실수를 방지하도록 해준다는 점에선 긍정적이니 괜찮다 치고,

어셋 뷰어에서 한글 폴더명 인식 오류 나는 것은 윈도우 7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괜찮으니 그것도 괜찮다고 치고.

쉐이더에서 뭐 하나만 주석으로 막아 버리면 아주 잡아먹을듯이 매 프레임 워닝을 띄워서 어셋 뷰어를 다운시켜 버리길래 우왕 정말 섬세하게 잡아주려나 부다 라고 불편함을 무릅쓰고 에러 다 잡아줬더니

결국 정말로 잘못한건 왜 못잡아줘

덕분에 오전 내내 스키닝에서 matViewProj 가 NSF에 정의 안되어 있어서
에러메시지도 없는데 왜 안나오나 안나오나 하면서 오전 다 날리면서 겨우 해결했는데 크아아아악

요약하자면
NSF에 선언되어 있는데 사용안하는건(일부러 잠시 막았더라도) 미칠듯이 매 프레임 에러메세지 띄우지만
hlsl에서 아무리 잘 사용해서 NSF 에 선언 안 되어 있다면 그냥 모른척 거부한다. 라능...
뭐 왜 그러는지 이해는 하겠지만 어쨌건 열받아 크아아아악

이럴거면 예전 버전 어셋뷰어로 돌려줘어어어엉어어


뭐랄까. 겜브리오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차로 따지면 이니셜D의 AE86 같은 차랄까요.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던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쉐이더를 다 코딩할 수 있도록 동기를 마련해주는,
사람을 키우는 엔진이랄까요. 쿄쿄쿄

덧글

  • 베로스 2010/05/12 16:39 #

    엔진이 엔진만 있고 툴이 있으나 마나 하다고 받아 들여도 되는 것인가요?
  • 김윤정 2010/05/12 17:06 #

    네 바로 그겁니다. 개발자들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지요. 후후후
    물론 메뉴얼 한글화 잘 되어 있고 예제 좋고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만...
  • 김윤정 2010/05/12 17:08 #

    너무 범용적인것도 문제가 있다는 거지요
  • 왕풍뎅이 2010/05/13 17:09 #

    AE86같은 엔진인데.... 가격은 롤스로이스급이야...
  • 김윤정 2010/05/13 18:45 #

    그정돈 아니고 혼다 정도?
  • 푭푭 2010/05/14 09:29 #

    구글에서.. "게임브리오 lightspeed3.1" 이라고 검색하니..
    여기 블로그가 젤 위에 나오네요...
  • 김윤정 2010/05/14 10:42 #

    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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