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브리오 라이트스피드 테스트 쉐이더 by 김윤정

요즘 작업하는게 전부 실무용 쉐이더라 공개하지 못하다가,
툴 테스트 때문에 커스텀 어트리뷰트 테스트용 쉐이더를 만들일이 있어서 공개해 보았습니다.
내용도 심플한데다가 완전 기초로만 되어 있어서 겜브리오 쉐이더 짜기 시작할 때 도움이 되는 쉐이더입니다.
저도 앞으로 이걸 가져다 놓고 여기서부터 시작할까 생각중.

test.zip

파일은 nsf와 hlsl이 들어가 있습니다. nsf는 shader의 data 폴더에 넣어야 하고, hlsl은 data 안의 DX9 폴더에 넣어야 합니다.
첨부된 nif로 볼 수 있고, 맥스에서 쉐이더를 적용하면 실행됩니다.
겜브리오 3.0 / 3.1 을 위한 쉐이더이며, 라이트 연산이나 노말맵 공식 따위는 다 빼버리고 초 저렴하게 완전 기능 테스트 용으로 만든 쉐이더입니다. 코드는 개발새발 짠거니 지저분하다고 뭐라 마시길.  쉐이더 3.0 이상에서만 동작합니다.

TurnRed : 텍스쳐가 없어지고 빨강으로 바뀝니다. bool 테스트용입니다.
TurnBlue : 점점 파랗게 됩니다. Uint 테스트용입니다.
Brightness : 그냥 검은색이 될 뿐입니다. -_- float 테스트입니다.
DyeColor1 : 지정된 색으로 물듭니다.
warp1 : 아마 DiffuseTexture 라고 이름이 바뀌었을겁니다. 베이스 텍스쳐입니다. 다른 텍스쳐는 전혀 안 쓰고, 여기에 넣는 텍스쳐 한 장만 딸랑 씁니다.



MyADD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