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oliulshader (맥스 뷰포트 쉐이더) by 김윤정

Viewport shader by Laurens Corijn - http://laurenscorijn.com

위는 출처.

저희가 지금 쓰는 쉐이더보다는 좀 기본적인 정도지만 기본적으로 있을 것은 다 구현되어 있는 쉐이더군요 :)
쉐이더 공부하시는 분께는 최적의 자료일듯 합니다.
무엇보다 뷰포트에서 돌아간다는 것이 매력.

메뉴얼까지 들어 있으므로 쓰기 쉽고 보기 쉽게 잘 되어 있습니다 :)

Xoliulshader_v1.3.rar

덧글

  • 알바선생 2010/07/03 12:41 #

    저는 주로 맵핑할때나 마무리로 오브젝트의 outline을 정리해줄 때, 졸리울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 김윤정 2010/07/03 12:52 #

    응? 그거할 때 쉐이더가 사용되나
  • 알바선생 2010/07/05 00:56 #

    난중에 마모셋이나 언리얼에 띄워볼 때, 손볼게 줄어들어서 편해요. 실무에선 보통 어떻게들 작업하시나요?
  • 김윤정 2010/07/05 10:56 #

    아항. 뭔소린지 알겠다. 우린 전용 뷰어에서 컨트롤 해 보고, 맥스에서 그 값으로 조정해서 익스포트함.
    뷰어에서 옵션들을 모두 컨트롤 할 수 있게 만들었거든
  • 김윤정 2010/07/05 10:56 #

    일단 맥스용 쉐이더에서 겜브리오용 쉐이더로 옵션들을 복사할 수 있지만, 별로 이게 불편하지 않다고 해서 놔두고 있음
  • 알바선생 2010/07/07 20:53 #

    전에 인트라넷에서 봤던 캐릭터들의 때깔이 떠오르네요. 전 지금 졸리울에서 쇠질감 내보려고 삽질하고 있어요. (specular로 부족해서 reflection넣어봤는데, 좀 약해서 cubemap 다운받아 적용하니깐 어느정도 쇠같긴하네요 ^^a) 회사팀내에는 재질별로 조절해야 할 옵션값을 차트로 정리해둘것 같은데,, 맞나요?
  • 김윤정 2010/07/11 19:20 #

    아녀 반은 감각적으로 해. 나중엔 그렇게 만들면 편하겠지만, 그건 대량생산때나..
  • 알바선생 2010/07/14 08:45 #

    Xoliulshader 1.5버전이 4월에 릴리즈되었었네요. 왠지 알고계실거 같지만, 혹시몰라 링크걸어두고 갑니다. http://www.laurenscorijn.com/viewportshader
  • 김윤정 2010/07/14 08:57 #

    감사감사. 릴리즈고 뭐고. 이거 써보려 했더니 내부적으로 한계가 많길래 좀 뜯어볼까 생각중.
    리플렉션을 2pass로 처리하다니 맘에 안들어. 덕분에 알파 빠진 녀석한테 림라이트 먹이기 힘듦. 뭐 수정하면 되지만 귀찮...
  • 김윤정 2010/07/14 09:00 #

    블러 처리한 것도 어떻게 했나 봤더니 밉맵을 블러 대용으로 쓴거야 ㅎㅎㅎㅎㅎ 아무튼 이 주소는 좋구만. 참고할만 하겠어. 땡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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