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구조 구상중 by 김윤정

원래 달려있는 네비게이션이 좀 찐따인데, HUD랑 연동되기도 하고 그래서 함부로 손대기도 좀 그렇고...
그래서 일단 구형 네비 가지고 저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깔끔한 편이긴 한데 좀 구형이라 더 깨끗한 모습을 가지고 싶어서, 동호회분께 팔아버리고 아이폰 전용 네비인 맵플로 교체.
우후후 이제 더 깔끔해 질 수 있다!!

...
일단 평도 가장 좋은 편이고 음악도 동시에 들을 수 있고 깔끔하고 값싸고 교통정보까지 보여주는 등 보조네비로는 분에 넘치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만족하며 설치해 봤는데...






OTL
 차 안에서 네비를 못잡아...
아니 잡긴 잡는데, 널뛰기를 해요. 아무래도 잘 못잡는 것 같은 느낌.
그래서 내 아이폰이 이상한가 해서 주말동안 밀고 다시 깔고 난리를 쳤는데
그래도 이상해 OTL

그래서 에이 환불받아버릴까보다 생각하고 마지막 테스트 겸해서 마눌님 차인 뉴카렌스에 연결하고 해봤더니
... 너무 잘돼 .......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뭔가 유리창에 금칠이라도 해놨단 말이냐..
내일 유리창에 더 가까이 설치하고 마지막 테스트 해 본다음 안되면 할 수 없이 네비게이션 하나 또 사야 겠네요 흑흑흑.
교통정보까지 되는 작은 놈은 없는데... 흑흑흑....


덧글

  • Xeon 2010/08/23 02:05 #

    궁합이 안 맞나 보는군효;ㅂ;
  • 김윤정 2010/08/23 09:22 #

    일단 추가실험에 의하면 차량내 위치에 따라 왔다갔다 하네요 아래로 갈수록 안잡히는듯.
  • 백전백패 2010/08/23 09:30 #

    어느 외국의 유리공장에 대한 다큐를 봤는데, 자동차용 앞유리를 만들때 금속성분을 도포하는 과정이 있다고 하더군요. (금속이 내장된 필름을 쓰는 경우도 있고...) 그래서 수입차 중에는 전파를 사용하는 기기들(GPS수신기, 전파식(RF) 하이패스 등)을 앞유리에 부착하면 인식률이 떨어지거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김윤정 2010/08/23 10:11 #

    알아보니까 7시리즈에는 금속성분이 도포되어 있다고 하네요
  • 케인 2010/08/23 09:56 #

    모든건 BMW의 음모입니다.
  • churrr 2010/08/23 13:44 #

    BMW 차량 중에 전면에 GPS 신호를 차단하는 윈드실드를 장착한 모델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타던 차가 그런 식이어서 GPS 장착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내친김에 실험을 해보니 측면이나 후면, 그리고 선루프 유리는 상관없이 전면 유리만 차단이 되더군요. 전면 유리를 잘 보시면 코팅 영역이 따로 구분되어 있는데 리어뷰미러 (룸미러) 근처는 - 그러니까 레인센서 근처 - 코팅이 피해가기에 그쪽에 GPS를 장착해서 해결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그냥 네비게이션은 좀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 김윤정 2010/08/23 13:57 #

    7모델이셨나요? 5 모델에서도 그런 경우가 있다는 말은 처음 듣습니다만
  • churrr 2010/08/23 14:27 #

    7531 시리즈 안 가리고 제멋대로 적용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E46 M3가 그런 케이스였죠.
  • 김윤정 2010/08/23 15:05 #

    제멋대로입니까;;; 근데 다행히 유리창에 좀 가깝게 다가가면 잘 작동 하더군요. 아무래도 아이폰 GPS가 혼선이었던듯
  • 그리고사 2010/08/30 23:17 #

    앗 카렌스는 계속 쓰시는군용 ㅎㅎ 이제 bmw에서 gps 잘 되시나요?ㅎㅎ
  • 김윤정 2010/08/30 23:55 #

    아이폰을 겔패드로 운전대 근처에 부착해서 아주 잘 됨. :) 거치대는 카렌스에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MyADD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