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브리오로 마모셋 엔진 따라잡기 by 김윤정

제가 그린 것도 아니고 (그래픽 치프 작품) 회사작품이라 전체 다 공개는 불가.

어쨌건 한쪽이 겜브리오고 한쪽이 마모셋. 제 눈에는 결정적인 차이가 딱 보입니다만 어쨌건 처리되는 느낌은 비슷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마모셋이 퀄리티가 좋다고 다들 말하길래 ' 우리 겜브리오로도 할 수 있다는걸 보여줄께!' 라고 큰소리 친다음 만들어 봤습니다만
... 생각외로 대단한 기술은 쓰이지 않았던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단순했습니다. 뭐랄까 기본기가 좋달까? 라는 느낌. 확장성은.. 그게 뭐임? 먹는거임? 이라는 느낌이네요. 뭐 뜯으면 뜯을 수 있어 보이긴 합니다만 굳이 그럴 필요는... 

어쨌건 결과물에 그래픽 디자이너들도 만족 만족. 이제 정리해서 커밋하면 되겠군요. (Fake짓 한게 한 두개 있어서...)
새로 넣고 싶은 기술이 있는데 한두개 적용해 봐야 겠어요.

코드는 사실 프레그먼트로 되어 있어서 역추적 하려면 상당히 귀찮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만,
이제는 그냥 그림 보고도 어느 정도 코드를 유추할 수 있어서 -_-;;; 그냥 짜봤더니 예상대로 되더군요. (그림쟁이 스타일)
오히려 제가 그전에 더 이쁘게 만든다고 이래저래 넣었던 코드들이 서로 섞여서 더 안이쁘게 되었었던 거였더군요. 우하하하 역시 심플한게 짱이야.

스페큘러나 기타 XXX 라던가 XXXX 기능들도 사용하지 않게 되어 있거나 그냥 섞여있고, 오히려 라이팅 프리셋이랑 AO, 후처리들이 정말 잘 되어 있더군요. 크흑 부러워. 그런쪽이 압도적으로 잘 되어 있고 편하게 되어 있어서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고급 기술은 차라리 쉐이더 FX쪽이 더 있달까...

그건그렇고 간지개발자님 추천의 Indirect light를 한번 써봐야지... 후후후
간만에 쉐이더 잡아보니 참으로 재미지네요.

덧글

  • 베로브로스 2010/09/30 05:29 #

    TAD는 코드를 짭니다(응?)
  • 김윤정 2010/09/30 07:06 #

    뭐 그런거죠...
  • storm 2010/09/30 19:37 #

    감질맛 나게 적당한 부분만 짤라서 살짝 보여주는 이 센스는 역시 노련한 TAD의 포쓰가 느껴집니다.
  • 김윤정 2010/09/30 20:01 #

    성인 방송국 PD와 동급일지도 모르겠군요
  • 2010/10/01 16: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김윤정 2010/10/01 22:27 #

    넵 오늘 날이 안좋았네요 :)
    오전에 계속 서류 떼러 다니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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