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사양용 물쉐이더 작성 by 김윤정


전에 제작되었던 물쉐이더를 저사양에서 돌렸을 때 표현될 물 쉐이더를 제작하였습니다.따로 제작했단 얘기가 아니고, 기존의 물 쉐이더에 추가하였다는 말입니다. 유니티에서는 이렇게 한 쉐이더에 고급 쉐이더와 저급 쉐이더를 따로 두면, 옵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고사양용 물 쉐이더에 비해 최대한 이질감이 적으면서 가볍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 노말맵 안씁니다.
- 당연하게도 노말맵 흘러가기도 안되기 때문에 UV를 하나만 씁니다.
- Main 텍스쳐는 잘 흘러갑니다. (스크롤 수치가 잘 작동됩니다)
- 투명도는 0.7 (70%) 가 고정되어 있고, 여기에 버텍스 칼라 green 채널에 의해 더 투명하게 됩니다.
- 즉 기존에 만들었던, 육지 근처에서 투명하게 되는 기능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 물결 텍스쳐 잘 작동합니다.
- Base Texture Overlay 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의미도 없어요)
- Edge Texture Overlay는 잘 작동합니다.
- 따로 지정된 Alpha 수치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진 물에 물결 텍스쳐가 보이지 않도록 만든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때문에 _Frensnel Power가 의미없습니다.
- EdgeTexColor 는 잘 작동합니다 .
- TintColor는 잘 작동합니다.
- Specular나 굴절, 반사등은 모두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미지로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사양



저사양




고사양

저사양

고사양


저사양


고사양


저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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