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중하 옵션 작업 by 김윤정

- 지형의 정밀도가 크게 변합니다. 하 옵션에서 폴리곤을 대폭 줄이고자 처리한 내용입니다만, 덕분에 옵션이 낮아질수록 지형의 라이팅 부분에 딱 떨어지는 금이 생겨 버립니다. 빛을 조절해서 완화시킬 수 있으며, 이정림 파트장님께 전달된 상태입니다. 할 수 있는 정도로는 수정해 놓았습니다. 
 
- 터레인 나무 (오브젝트 나무가 아닙니다) 인 경우 옵션에 따라 빌보드 설정등이 바뀝니다. 하 옵션에서는 터레인 나무와 풀이 모두 사라집니다.

- 텍스쳐 해상도가 변합니다. 최하는 1/8 사이즈입니다만, 그래픽 카드 메모리가 그정도로 낮지도 않고, 1/8로 하게 되면 NPC와 대화할때 NPC의 얼굴이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깨지게 되기 때문에 최하는 1/4 로 해 놓았습니다.

- 물/얼음물/캐릭터 쉐이더의 쉐이더 LOD가 가동되었습니다. 물이나 얼음물은 하 상태에서 매우 질이 낮은 수준으로 떨어지며, 캐릭터 쉐이더는 하 옵션에서 Unlit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염색기능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물 계열은 중 옵션에서도 살짝 떨어지게 만들 수도 있겠습니다.

- 글로벌하게 뿌려대는 파티클 (비/꽃잎 등...) 은 최하옵션에서 나타나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폭포의 물보라 파티클들도 최하옵션에서는 나타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불 이펙트 등도 상대적으로 무거운 맵에서는 함께 날려버렸습니다.




아 신경쓸거 많음..


아름다운 얼음물 

최저사양의 얼음물




최고 옵션에서의 물과 이펙트들



최하옵션에서의 물과 이펙트들. 불 이펙트들은 필요에 따라서 빠지기도 합니다.


 



MyADD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