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indGlass 쉐이더 제작 by 김윤정


들어가는 데이터는 텍스쳐 3장입니다. 베이스 텍스쳐와 노말맵, 큐브맵입니다.



기본값은 아마 이거보다는 밝을겁니다. 일단 base맵만 보이게 옵션을 해 놓으면, 큐브맵과 합성된 베이스맵이 나오게 됩니다.
사실 굴절을 넣어야 하지만, 반사벡터를 넣었습니다. 원래 물리학적으로 이러면 안되겠지만, 사실 제대로 구별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스페큘러 칼라와 수치를 조절하면 이런 모양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빛 들어오는 반대편의 유리창은 이런 식으로 셋팅해 주시면 되겠지요 .


하지만 빛들어오는 방향의 유리라면 이렇게, Emissiove value 를 올려주시면 빛나게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괜찮지만,



더 눈부신 효과를 원하신다면 Reflection Color를 살짝 올려주세요. 특정 색으로 번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블룸같은 후처리 효과까지 적용되면 대충 이 모습.

물리학적으로 완벽하진 않지만 이 정도면 보기엔 이쁘고 문제 없심다. 잇힝.
나중에 저사양용도 만들어야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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