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ader Tip / custom shader에서 그림자가 안나올때. by 김윤정

FallBack 을 무시하지 말자 ...

캐릭터 쉐이더를 짜다 보니 갑자기 그림자가 안나오는 사태가 발생...
이유가 뭔지 하루 종일 찾았는데도 못찾아서 포기하다가
다시 역추적 하다가 재미있는것 발견.

쉐이더를 렌더링 하다가 실패하면 나오게 되는 '긴급용 보조 쉐이더' 인 FallBack 이 빠져 있어서 그랬던 것!!!
아마도 그림자를 렌더링 하는 부분에서, 캐릭터 쉐이더가 너무 복잡하면 접근을 못하는 것 같은데...
그래서 그림자를 렌더링 할 때에는 FallBack 쉐이더에 접근해서 그리는 것인 듯.

어쨌건 FallBack 쉐이더를 무시하지 말자. 늘 놔둬야 겠다. 위급용으로도 쓸만하고, 리얼타임 그림자를 위해서는 반드시 남겨놔야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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