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그림자 제어 by 김윤정

캐릭터의 Transform을 받아서, 캐릭터의 좌우 위치를 따라서 움직이고 캐릭터가 높이 뛰면 크기가 커지면서 연하게 되는 기능 제작. 연하게 되는건 쉐이더를 하나 만들어 프로퍼티에 접근하도록 만들었다.

using UnityEngine;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ShadowControl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trans = this.renderer.material.GetFloat ("_Transparent");  } private float trans; public Transform mainchar;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float scalefactor = 1.0f + mainchar.position.y;  game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mainchar.position.x,gameObject.transform.position.y,mainchar.position.z) ;   gameObject.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scalefactor, scalefactor, 1);  trans = 1.0f - (mainchar.position.y * 0.5f);  this.renderer.material.SetFloat ("_Transparent", trans);  }}


덧글

  • 김윤정 2014/03/28 07:57 #

    ...이놈의 거지같은 이글루스는 코드 붙여넣기도 안되냐..
  • 별소리 2014/03/31 11:21 #

    이글루스가 스크립트를 다 막아놔서, 코드 붙이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 김윤정 2014/03/31 17:32 #

    끔찍하군요... 옮기자니 큰일이고.. 쓰자니 괴롭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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